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아나

모아나는 2016년에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타히티 전설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대양의 어떤 섬에서도 벗어나기 어려운 모험가 모아나의 대서양을 건너는 모험을 그린 영화입니다. 모아나는 열정 넘치는 소녀입니다. 자신의 섬에서 벗어나 대서양에 나서서 이 세상 최고의 항해자가 되기를 꿈꾸며 떠납니다. 대서양에 자리 잡은 강력한 악마와 함께하는 대장정을 그리며, 동시에 그녀가 관여하는 문제들도 해결하며 용감한 모험을 전개합니다.

 

대서양을 건너 떠나는 모험가

대서양 범위 내에서 소녀 모아나에게 일어나는 모험을 다룹니다. 모아나는 작은 섬에서 태어난 소녀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섬의 상황이 악화되기 시작합니다. 모아나는 판단력과 모험심을 발휘하여 섬을 탈출하고 나가는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이후 모아나는 해상의 대장정에 뛰어들며, 그녀의 모험은 대서양에서 벌어지게 됩니다. 모아나는 자신의 섬에서 벗어나 대서양을 건너 떠나 몇 가지 과제를 수행하거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녀는 스스로 크게 성장합니다. 그리고 강력한 악마 모험자와 함께 내성적이고 불안한 수행 과정도 극복합니다. 모아나의 모험은 수많은 장면과 신비한 환경 구성 요소들로 가득합니다. 그녀는 지위나 영광을 회복하는 내부 과제들 외에도 자신과 정치적 대립이 있는 보스, 무서운 바다 생물들, 그리고 위협적인 비위의 적들과 마주합니다. 이 과정에서 모아나는 자신의 내면의 강점을 발견합니다. 유능한 대화상대자와 리더십의 강한 면모를 보여주며 그녀의 세계를 이끄는 주인공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동료들과 함께하면 그녀는 자신의 역량 및 내면에서 나오는 강점들을 발견하고 발전시켜 소원을 이룹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통해 영화는 함께 모험하는 것,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며 발전하는 것, 그리고 사람들과 다양한 형태로 연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용감한 소녀 모아나의 대서양 대모험

대서양의 범위 내에서 일어나는 영화는 모아나라는 용감하고 열정적인 소녀의 대서양 대모험을 그립니다. 모아나는 삶의 방향과 운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합니다. 그러다 그녀의 부모와 함께 자신이 사는 태평양 섬을 지키며 규율을 유지하는 반복적인 일상에 대한 불만을 표출합니다. 이러한 생각들이 모아나의 모험에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모아나는 자신의 역할이 섬 밖에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이유는 섬 안에서 성장한 모든 것들이 점차 소멸해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겁과 두려움에 빠지는 것 대신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둔 열매를 항로 위에 놓습니다. 그리고 선장으로 대서양을 건너기로 마음먹습니다. 모아나는 대서양을 건너서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면서 합니다. 각종 문제와 생명체와 마주하게 됩니다. 그녀는 거북이 대들기 타구, 배 풀 커 트로이, 고래 다카와 같은 다양한 생명체를 만납니다. 그들과 다양한 장애물들을 극복하면서 커다란 모험을 이어갑니다. 이 과정에서 모아나는 스스로의 역량을 끌어올립니다. 다른 인물들도 자신의 강점에 맞게 성장해 나가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모아나는 여러 차례 위기에 봉착하면서 그녀의 전설적인 여행은 대서양과 인간 간의 유기적 협력의 중요성을 환기시킵니다. 자연과 사람들의 소중한 관계를 강조합니다. 그녀는 도전과 모험을 하면서 여러 개인들과의 관계를 통해 더욱 강력해집니다. 또한 대서양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러한 영화 속 모아나의 대모험은 모두가 자신의 역량과 강점을 발견하며 성장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자연과의 조화를 재고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로 인해 영화는 모든 연령층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 영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설이 된 모아나의 위대한 항해

주인공의 모험이 끝난 후 그녀의 위엄과 위대한 성과에 대한 이야기를 말해보겠습니다. 모아나는 대서양을 건너기 위해 안 탈 둥지를 떠나 대담한 걸음을 내딛습니다. 이어 그녀는 거북선을 타고 이동하며 가치있는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들 친구들은 물속 자연과 연결된 모험심 넘치는 삶을 살며 모아나와 함께 모험을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위대한 항해 수행 중에 맞닥뜨리는 여러 가지 장애물과 위험한 일들을 극복합니다. 동시에 그녀가 성취한 성과도 집중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그녀는 그녀 자신 및 연대하는 모든 이들의 좌절과 역경이었던 일들에서부터 무섭게 벗어납니다. 그래서 성과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대서양 상황도 상황 일부와 삶의 역경에 대한 공감대를 만듭니다. 모아나는 이런 조건에서도 축복과 자신감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아나의 모험 끝에 그녀는 바다와 함께하며 나태 해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돌아가는 길에서 자신이 그동안 항해하며 쌓아 올린 경험들을 다시 한번 위대한 항해에서 얻은 아름다운 감동으러 눈물을 쏟게 됩니다. 이 외에도 그녀의 애정이 초점을 두며 신뢰와 본성과 관련하여 예술적인 영화입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통해 그녀는 자신의 역량을 탐색하고 발전시켜 최종적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는 성공은 언제나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