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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2008년에 개봉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배트맨의 적인 조커와의 대결을 그려냅니다. 주인공인 배트맨을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합니다. 조커 역할을 맡은 히스 레저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시각적인 효과와 함께 인물의 멘탈을 그대로 그려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크나이트 시리즈의 최고작 중 한 편입니다.

 

다크나이트의 정신적인 복잡성

영화는 현대적인 수사극과 슈퍼히어로 영화를 결합한 작품입니다. 놀라운 시각적 효과와 스토리텔링으로 대중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은 전작인 배트맨 비긴즈에서 시작된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이번에는 주인공인 배트맨의 정신적인 고뇌와 대중의 적대감, 그리고 영웅인지 악당인지라는 문제를 새롭게 제시하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배트맨은 그동안 어둠 속에서 범죄와 싸우며 도시의 영웅으로 활약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떤 적대성을 받기 시작합니다. 이유는 그가 범죄와 싸우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무력한 수단을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부작용을 일어났습니다. 그에 대한 대중의 비판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아래에서 배트맨은 새로운 위협인 조커와 대치하게 됩니다. 이 조커라는 인물은 이전까지 배트맨과 싸웠던  악당들과는 달랐습니다. 그는 불가사의한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속에서 배트맨은 변화와 정체성 문제 등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합니다. 이를 통해 배우게 되는 것들이 이 작품의 주요 주제입니다. 작품 속에서 배트맨은 이전까지 믿었던 이념과 도덕적 가치 등을 어떻게 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큰 비중을 두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우리들이 가지는 인간의 본성과 양심, 이에 대한 탐구를 이 작품에서 풍부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현재까지도 많은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배트맨이라는 영웅의 존재와 범죄와의 싸움에서 일어나는 인간적인 고난과 역경 등을 다루면서 인간의 본성에 대한 탐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액션 영화의 좋은 예시

영화는 배트맨이 고담시를 지키면서 등장인물 조커와의 대치를 그린 이야기이다. 이전 작품 배트맨 비긴즈에서 이어지며, 배트맨(크리스찬 베일)은 여전히 고담시를 지키면서 범죄와 싸워나가고 있다. 그러던 중 범죄 조직 보스인 조커(히스 레저)가 등장하면서 사건이 일어나게 된다. 조커는 배트맨의 존재를 알고 그를 잡으려 하지만 배트맨과 경찰의 협력이 빛을 발하면서 조커가 벌이는 범죄와 대면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배트맨은 자신이 지키는 도시의 이상과 현실, 정의와 법과의 관계 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이 영화는 매우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연출, 충만한 액션 시퀀스, 뛰어난 연기력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조커 역을 맡은 히스 레저의 연기력 역시 극찬을 받았다. 이 영화는 어두운 분위기와 복잡한 인물관계로 인해 단순한 슈퍼 히어로물과는 차별되는 작품으로 평가되었다. 그리고 이 영화의 강점 중 하나는 다크나이트라는 상징이다. 이 무서운 캐릭터는 새벽에 지방권 집행관으로 나오면서 인간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그의 등장은 예언의 징조로 여겨져 왔다. 그의 등장을 보면 누구나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렇게 독특하고 강렬한 캐릭터와 스토리, 연출, 연기력 등이 결합되어 이 작품은 액션물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냈다. 따라서 다크나이트는 액션 영화의 좋은 예시 중 하나로 평가되며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이 그 감동을 잊지 못하고 있다.

 

하비덴트와 조커의 미학,다크나이트 리더십의 비교

워싱턴 DC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엄청난 범죄 현장을 정화하던 매트리스(W. Batman) 역의 크리스찬 베일이 있다. 그는 저항군리더 리더(John Connor) 역이다. 그와 달리 클리블랜드를 배경으로 범죄를 처단하는 '배트맨'(Havdent) 역을 맡은 히스 레저가 있다. 그의 캐릭터와 미학적 측면으로의 비교를 하지 않을 수 없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두 캐릭터의 이름 차이다. 둘 다 남성 이름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언어적인 차이에서부터 어느 정도의 비교적인 의미를 부여해 볼 수 있다. 'Bruce'는 원래 '부서 머질(Bruiser)'이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것으로 Big and Broad의 의미를 가집니다. 'Harvey'란 이름은 Francophile 등의 문화에 뿌리를 둔 '호루비(Horvath)'에 비례하는 이름이다. 이를 통해, 두 캐릭터가 전혀 다른 성격과 유형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할 수 있다. 일반적인 서사는 이해 관계와 정치, 경제, 그리고 운명 같은 큰 주제를 다룬다. 두 캐릭터의 이해관계와 그들이 각자의 세계에서 대립해 가는 모습에서도 확연하게 드러난다. 한편 두 캐릭터는 불한당이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클리블랜드 상해인 그의 성질은 빈틈과 경직된 태도에서 시작한다. 그에게 있어서 닭털과 원론적인 측면에서 주어진 문제들(예술과 윤리, 마치 혁명이나 그에 상응하는 변화와 불평등)의 처리에 대한 명백한 의도와 방식에서 나타난다. 결국, 두 캐릭터는 서로의 마음을 찾아가면서 자신들만의 악영향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진다. 게다가, 두 캐릭터가 동일한 배우인 히스 레저를 통해서만 비교하는 경우 거기에는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히스 레저 전에는 혁신 문화의 주요한 문화사들이 그를 비판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마치 미완성의 작품으로 보잘것없다는 인식일 뿐이다. 아직 이 작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않은 경우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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